니하오! 안녕하세요!!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입니다

'워라벨'이 중시되면서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여가활동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캠핑'입니다.
최근 중국에서도 캠핑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중국의 캠핑 트렌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속 캠핑 열풍

중국은 코로나로 인해
장거리 여행이 어려워지면서
도시 근교로의 단거리 여행이 활성화 됐는데요.
캠핑은 주변 사람과 거리두기가 가능하고,
도시 근교에서 자연 친화적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차량이 많아 거리의 제약 없이 교외로 떠날 수 있다는 점도
캠핑 시장 성장의 요인이 되었습니다.
중국 캠핑 시장 규모

2020년을 기점으로 중국 내
캠핑 시장 규모는 크게 성장했습니다.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서서히 성장을 하다가,
팬데믹으로 인한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서
2021년에는 시장 규모가 약 78% 급성장했는데요.
2025년까지 꾸준한 성장을 하여
시장 규모가 약 562억 1천 위안에
달할 것으로 전망 된다고 합니다.
캠핑 시장의 주요 고객 'Z세대'

중국에서 캠핑을 즐기는 주요 소비층은 'Z세대' 입니다.
SNS 등을 통해 얻은 다양한 정보와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Z세대는
핫한 키워드로 떠오른 캠핑에 크게 관심을 보였고,
이들의 캠핑 참여 속도와 빈도가 빠르게 증가하며
캠핑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올랐습니다.
중국 SNS 내 캠핑 컨텐츠 확산

캠핑자의 약 45%가 SNS 동영상 플랫폼에서
캠핑 정보를 얻는다고 합니다.
젊은 층에서 인기가 있는 '샤오홍슈', '틱톡' 등의
중국 SNS에 '캠핑'을 검색하면
캠핑 관련 포스팅이 90만 건이 넘으며,
캠핑 장소, 캠핑 팁, 캠핑 장비 리뷰 등의
다양한 컨텐츠는 물론, 캠핑 관련 제품을 구립할 수도 있도록
연결도 되어있다고 합니다.
중국도 캠핑 예능이 대세!

숲과 계곡 옆에서 예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모습과
따뜻한 조명 아래 놓인 모카포트, 고급 식기류 등이
찍힌 게시물들이 엄청난 관심을 받으며
캠핑을 트렌드 라이프에 올려놓았습니다.
고가의 캠핑 장비 구매가 부담스러운 젊은 층에게
보다 쉽게 캠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캠핑 카페'와 중국 예능 '안녕, 생활',
한국 예능 '슬기로운 캠핑 생활' 등이
슬로우 예능을 선보이며 캠핑 열기를 고조시켰다고 합니다.
오늘은 중국 캠핑 트렌드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이와 같은 캠핑 열기는 텐트, 침낭, 조리도구 등 캠핑 장비와 함께
캠핑장, 해당 지역의 관광 컨텐츠까지 연계 소비가 되어
캠핑 시장의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더욱 흥미로운 주제로 만나요!
학습상담 053-633-5525
네이버톡톡 또는 카카오채널에서도 상담 가능합니다.
검색: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컨텐츠 중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통 브랜드와 새로움의 만남! 중국 레트로 마케팅 열풍 (0) | 2024.04.10 |
---|---|
'유퀴즈, 놀면뭐하니', 매일이 즐거운 한국 예능! 중국 인기 예능 알아보기 (1) | 2024.04.09 |
트렌드의 끝 MZ세대! 중국의 MZ세대 알아보기 (1) | 2024.04.07 |
너무 아름다워 역사에 기록된 중국 4대 미녀 알아보기 (0) | 2024.04.06 |
설레는 봄에 보기 좋은 넷플릭스 중드 or 중국 영화 추천! (1) | 2024.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