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하오! 안녕하세요!!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입니다

중국이나 한국 모두
2024 젊은 세대가 소비시장에서
트렌드를 이끌고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에서는 도파민 컬러 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등장해
젊은 세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패션, 음료, 식품, 베이커리 등 주요 브랜드까지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중국 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도파민 컬러가 무엇인지 함께 살펴봐요!

도파민 컬러는 쾌락 호르몬인 도파민과
긍정적인 감정을 일으키는
알록달록한 색상을 조합한 신조어로서
채도가 높고 밝은 색상을 의미합니다.
예전 한국에서 유행했던 비비드 컬러와 비슷한 느낌으로서
밝고 쨍한 색감이 도파민을 생성한다는 의미에서
이와 같은 단어가 탄생하였습니다.

개성과 스타일을 중요시하는 중국의 Z세대에서
도파민 컬러가 큰 사랑을 받고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도파민 컬러를 활용하여
알록달록한 도파민 패션부터
예쁜 색상으로 만든 도파민 음료,
색조 화장으로 꾸미는 도파민 메이크업 등이
빠르게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도에는 중국에서 색조 메이크업이 크게 유행했었는데
도파민 컬러가 유행하면서
다시 색조 메이크업이 도파민 메이크업으로
한번 더 크게 유행하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올해 5월 白昼小熊이라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SNS에서 도파민 패션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해 화려한 색감으로 꾸민
스타일링을 영상 컨텐츠로 선보이면서
도파민 키워드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중국의 SNS인 小红书에서 3억뷰,
틱톡에서 50억뷰를 기록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小红书에서는 도파민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약 400만 개 이상의 게시글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동시에 도파민 화장, 도파민 메이크업,
도파민 네일아트 등의 유행이 시작했습니다.

도파민 컬러가 유행하기 시작하자
이를 활용하여 중국의 스타벅스와 루이싱 커피는
밝은 채도의 색상을 활용한 음료를 출시하였습니다.
특히 스타벅스에서는 채도가 높은 핑크색 음료인
Pink Drink를 출시해 도파민 음료라는 이름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시작해 Z세대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중국의 대형 베이커리 브랜드인 好利来 (Holiland) 역시
도파민 컬러의 유행을 의식하고
베이징에 Hililan Pink라는 테마 매장을 오픈하였습니다.
매장 인테리어 전체를 핑크색으로 꾸몄으며
직원의 복장부터 빵봉투, 심지어는 영수증까지
핑크색으로 도배해 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습니다.
베이커리 매장을 예쁘게 꾸며
이곳에 다녀온 인증샷이 SNS에 꾸준하게
올라오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의 Z세대가 소비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들을 겨냥한
신제품, 마케팅 활동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이끌며 그 중심에 서있는 Z세대의
유향을 빠르게 캐치하여 흥미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학습상담 053-633-5525
네이버톡톡 또는 카카오채널에서도 상담 가능합니다.
검색: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컨텐츠 중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주행하기 좋은 넷플렉스 중국드라마 추천! (2) | 2024.02.18 |
---|---|
중국어 영어로 응원의 표현 배워보기! (0) | 2024.02.17 |
중국에서 유행하는 숫자 암호 온라인 유행어 모음! (0) | 2024.02.15 |
겨울에 가면 더 좋은 중국 여행지 5곳 추천 (1) | 2024.02.13 |
중국 인기 남자 여자 배우는? 중국의 대세 연예인 살펴보기! (1) | 2024.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