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중국어

중국 인스턴트 라면 브랜드 순위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2024. 5. 23. 10:00

 

니하오! 안녕하세요!!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입니다

 

 

 

비가오나 눈이 오나 항상 생각나는 라면,

 

다이어트 할 때 가장 참기 힘들게 하는 마성의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중국에서도 인스턴트 라면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어떤 라면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전 세계 라면 소비량

 

한국만큼이나 중국에서도 인스턴트 라면 사랑이 대단합니다.

 

세계인스턴트라면협회 (WINA)의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의 라면 판매량은 총 1,064 억개인데,

 

이 중 판매 1위 국가는 연간 414.5억개의 라면이 소비되는 중국입니다.

 

무려 전 세계 판매량의 약 38.9%를 차지한 수치인데요.

 

 

이처럼 엄청난 양의 인스턴트 라면이 소비되는 중국에서는 어떤 브랜드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턴트 라면 브랜드 순위

 

중국 인스턴트 라면의 10대 브랜드 순위입니다.

 

중국에도 굉장히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 것 같죠?

 

6위에는 한국의 '농심'도 랭크되어 있습니다.

 

그럼 1위 브랜드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캉스푸 (康师傅 kāngshīfù)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중국 인스턴트 라면 업계에서 장시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캉스푸 (康师傅 kāngshīfù)' 입니다.

 

 

대만에서 식용유를 만들던 딩신그룹 (顶新集团 dǐngxǐnjítuán)이 1992년 텐진 (天津)에서 라면 생산을 시작으로

 

1996년부터 음료와 과자류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며 지금의 '캉스푸'로 성장한 중국의 대표 식음료 기업입니다.

 

 

국민라면으로 불리는 우육면 (红烧牛肉面 hóngshāoniúròumiàn)은 쇠고기맛 베이스로

 

은은한 향을 자랑하며 강하지 않은 마라향으로 한국인들 입맛에도 잘 맞다고 합니다.

 

그 외 해산물 라면 (鲜虾鱼板面 xiānxiāyúbǎnmiàn),

 

버섯닭고기라면 (香菇炖鸡面 xiānggūdùnjīmiàn) 등이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프리미엄 전략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캉스푸의 라면 제조 신공법으로 고기의 맛과 면의 쫄깃함을 최대한 끌어올린

 

프리미엄 라인 제품 '익스프레스 속달면관 (Express 速达面馆 sùdámiànguǎn)은

 

20위안 (약 3800원)의 고가에도 입맛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통이치예 (统一企业 tǒngyīqǐyè)

 

1967년에 대만에서 설립된 통이치예 (统一企业 tǒngyīqǐyè)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캉스푸와 같이 1992년 중국에 공장 설립을 시작했으며,

 

국민음료 빙홍차 등을 출시하며 라면뿐 아니라 차, 음료 시장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캉스푸와 같이 우육면 (红烧牛肉面 hóngshāoniúròumiàn)이 대표적이며,

 

새콤한 배추 절임이 들어간 절임배추우육면 (老坛酸菜牛肉面 lǎotánsuāncàiniúròumiàn)은

 

향신료 맛이 강하지만 묘한 중독성이 있어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입니다.

 

 

 

탕다런 (汤达人 tāngdárén)

 

3위는 통이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탕다런 (汤达人 tāngdárén)이 차지했습니다.

 

브랜드 이름 자체가 라면 이름인데요.

 

'탕의 달인'이라는 뜻의 브랜드 이름처럼 엄청난 퀄러티의 국물을 자랑하며

 

다른 라면보다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오랜시간 우려낸 사골 국물의 깊은 맛을 자랑하며,

 

일식돈코츠라면, 매콤달콤한 돈골육수라면, 해산물라면,

 

비트 뿌리를 넣어 우크라이나식 수프 맛을 내는 보르쉬면, 미소라면, 한국식 육개장면,

 

달고기 육수 라면 등의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바이샹시핀 (白象食品集团 báixiàngshípǐnjítuán)

 

4위는 대만에서 시작된 1위~3위 브랜드와 다르게 중국 본토 기업인

 

바이샹시핀 (白象食品集团 báixiàngshípǐnjítuán) 입니다.

 

바이샹시핀은 경쟁사들보다는 비교적 늦은 1997년에 소림사로 유명한 허난선 정저우 (河南省 郑州)에서

 

창립된 대형식품회사이며 전국 10개의 성에 12개의 생산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쟁사들의 독주를 막기 위해 '중국 전통의 맛'을 테마로 뼈 국물을 우려낸 라면 제품을 개발했는데요.

 

인스턴트지만 영양이 풍부한 라면의 성공적인 개발과 끊임없는 기술 혁신은

 

중국, 더 나아가 전세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라면으로는 따구미얀 (大骨面 dàgǔmiàn)이 있습니다.

 

중국판 사골라면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해산물롸 담백한 사골 국물의 완벽한 조합이

 

진하면서도 깔금한 맛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라오무찌탕미엔 (老母鸡汤面 lǎomǔjītángmiàn)은

 

맑은 닭육수에 마기름 (马油)를 첨가해 한국 닭국수에 중국 향신료를 더한 맛이 나는 중독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중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 라면 브랜드 농심과 삼양이 각각 6위와 10위에 올랐습니다.

 

 


 

 

오늘은 중국 인스턴트 라면 브랜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재료와 중국의 향신료가 들어간

 

중국 인스턴트 라면 맛이 궁금해지네요.

 

 

 

 

학습상담 053-633-5525

네이버톡톡 또는 카카오채널에서도 상담 가능합니다.

검색: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