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하오! 안녕하세요!!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입니다
중국에서는 '주링허우 (90后)'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링허우는 90년대에 태어난 중국의 청년들을 뜻하는데요.
중국 경제 시장에서 아주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주링허우!'
오늘은 '주링허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주링허우 (90后) 란?

주링허우 (90后)는 '90년대 후'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1990년 이후에 덩샤오핑이 중국을 개혁한 뒤에
경제적을 부를 이룰 때 태어난 사람들을 말합니다.
1인 1가구 자녀 정책으로 집안에서 사랑을 독차지하고 자란 이들은
2기 소황제, 소공주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급속한 중국의 경제성장과 함께 태어나 물질적으로 풍요롭게 자란 세대입니다.
주링허우는 대부분 외국 문화에 개방적이고
기성세대에 비해 개인주의 성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며
높은 소비 성향을 보여줘 중국 소비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2. 주링허우의 소비 성향 (나의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소비)

주링허우는 싸고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나 가성비가 높은 상품보다는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호합니다.
실용성이 조금 없어도 나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면 구매하고
다른 사람의 시선보다는 나의 만족도를 중요하게 생각하죠.
그리고 감성주의적인 소비 행태도 보이는데요.
구매를 통한 행복감이 소비를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3. 주링허우의 소비성향 (자유로운 여행과 레저는 선호)

주링허우는 돈을 '인생을 즐기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는데요.
사회적인 속박과 스트레스를 자유로운 여행과 레저를 통해
해소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주링허우를 대상으로 중국에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만약 100만 위안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소비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응답자 80% 이상이 여행을 떠나겠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이는 주택 구입, 저축, 자동차 구입보다 훨씬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4. 주링허우의 소비성향 (SNS와 전자상거래에 능숙)

주링허우는 SNS와 전자상거래에 굉장히 능숙합니다.
SNS를 통해 맛있고 개성 있는 음식점을 찾아다니고
주로 타오바오와 같은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여
옷이나 악세사리를 구매합니다.
그래서 중국의 많은 기업들은 주링허우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SNS 마케팅과 온라인 판매에 주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중국의 주링허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 세대가 경제를 움직일 만큼의 파워가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네요!
학습상담 053-633-5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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