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하오! 안녕하세요!!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입니다

오늘은 중국 내에서 자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중국 B2C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흔히들 알고 있는 중국 온라인 쇼핑몰로는 대표적으로
'알리바바 그룹'에서 만든 '타오바오'가 있을텐데요.
이 밖에도 어떤 중국 온라인 쇼핑몰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티몰 (天猫 tiānmāo)

티몰 (天猫 tiānmāo)은 알리바바가 타오바오와 함께 운영하는 쇼핑몰로
2012년 1월 11일 '티몰'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타오바오의 성장과 동시에 위조 상품 등의 부정적 이슈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이를 보완하고자 탄생한 티몰은 현재 중국 B2C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천 개의 브랜드를 아우르며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타오바오 대비 입점 수수료가 비싸지만
검증된 판매자들이 입점하여 100% 품질 보증된 상품만 취급하여
안전한 쇼핑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티몰에 입점한 것만드로도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고,
그 밖에도 7일간 무상 A/S, 구매포인트 환급 등 양질의 서비스 제공은
구매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엄청난 구매율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징동닷컴 (京东商城 jīngdōngshāngchéng)

징동닷컴 (京东商城 jīngdōngshāngchéng)은 '刘强东 (liúqiángdōng)'가 설립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입니다.
최대주주가 위챗 개발사인 텐센트이고, 이 덕에 위챗으로 편리하게 징동닷컴에 접속해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징동닷컴은 가전 제품을 필두로 휴대전화, 컴퓨터, 모자, 의류 등의 주요 품목을 판매하며
티몰과 같이 징동닷컴도 무조건 정품만을 판매하는데요.
주요 판매가 전자제품인 만큼,
고가의 전자제품이라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입점 시 엄격한 심사를 합니다.
이렇게 고객과의 신뢰를 쌓으며 타오바오가 운영 초반에 겪은 시행착오를 보완하며 성장하였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최대 규모의 자체 물류 인프라를 보유한 징동닷컴은
중국 내 780여개의 물류 센터를 운영하며 엄청난 물류 배송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오전 11시 이전 주문 시 당일 배송, 밤 11시 이전 주문 건은 익일 오후 3시에 받아 볼 수 있는
'211限时达 (211xiànshídá)', 퀵 배송 (요금추가), 시간 지정 배송, 야간 배송, 사물함 배송 (징동 사물함) 등의
전문화된 배달 서비스 제공으로 언택트 시대에 더욱 환영 받는 기업이 됬습니다.
쑤닝 (苏宁易购 sūníngyìgòu)

쑤닝 (苏宁易购 sūníngyìgòu)은 글로벌 500대 기업에 드는 '쑤닝윈상그룹' 계열 차세대 B2C 온라인 쇼핑몰로,
가전제품 및 생필품, 잡화 등을 판매하며 가전 제품 유통기업으로도 유명합니다.
온라인몰 뿐만 아니라 중국 도시 곳곳에서 쑤닝 매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과 함께 삼성과 LG의 오프라인 매장 역할을 쑤닝에서 전부 한다고 보면 되는데요.
중국과 같이 국토가 넓은 나라는 각각의 제조사 대리점으로 전국망을 커버하는 게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판매와 A/S 거점으로서 오프라인 가전 대리점이 가지는 영향력이 큰 편입니다.
시간과 장소 제약이 없는 원스톱 서비스 체험을 실현함으로서 온, 오프라인 동시 발전을 강화하였고,
온라인 쇼핑몰 시장 점유율을 끊임없이 높였습니다.
웨이핀후이 (唯品会 wéipǐnhuì)

웨이핀후이 (唯品会 wéipǐnhuì)는 2008년 8월 광저우에서 설립됐고,
온라인 쇼핑몰은 그해 12월에 선보였는데요.
패션, 뷰티, 해외직구에 특화된 쇼핑몰 입니다.
명품 브랜드를 세일 가격에 판매하는 것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고 2012년 3월 뉴욕증시에 상장됐는데요.
상장 후 3월 10일까지 주가 누계 상승폭은 무려 2,462%에 달했다고 합니다.
웨이핀후이가 인기를 끌게 된 데는 다음과 같은 판매 전략 때문인데요.
'명품 브랜드 할인 + 제한 시간 내 할인 예약 판매 + 정품 보장'의 전략으로
혁신적인 전자상거래 시장을 개척했으며
더 나아가 '특별히 선별된 명품 브랜드 + 큰 세일 + 제한 시간 내 학인 예약 판매' 라는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 텐센트와 징동이 웨이핀후이에 8억 63000만달러를 투자해
웨이핀후이의 미래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증명하였습니다.
타오바오왕 (淘宝网 táobǎowǎng)

타오바오왕 (淘宝网 táobǎowǎng)은 중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로
알리바바 그룹이 2003년 5월 창립했습니다.
C2C 거래도 가능한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명실상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이라 할 수 있는데요.
타오바오왕은 약 5억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일 방문자는 매일 6,000만 명이 넘으며 등록된 상품 수가 8억 개를 넘어섰으며,
'미국에 아마존닷컴이 있다면 중국에는 타오바오가 있다'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에서 만든 온라인 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 (支付宝 zhīfúbǎo)'만 있으면 낮은 자본금으로도
입점할 수 있어 전국 판매자들의 다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판매자와의 실시간 채팅 프로그램인 '아리왕왕 (阿里旺旺 ālīwàngwàng)' 또한 큰 장점인데요.
필요한 부분의 상품 사진, 흥정, 재고 유무 등을 따질 수 있고,
채팅 내용이 남아 환불 시에 사용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 또한 높다고 합니다.
또한, 솔로의 날이었던 광군절을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새롭게 인식시켜
중국 경제의 판도를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에 알고 있던 쇼핑몰 외에도 생소한 이름들도 많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더욱 유익하고 재미있는 주제로 찾아올게요!
학습상담 053-633-5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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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차이홍 월성 중국어 교습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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